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배송이나 파손제품이 오는 경우가 많아
환불을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해외배송이라
환불이 어렵고 번거로워서 시도조차 안 하는 분들이 많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니 따라 해서 꼭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환불 및 반품 전 알아둬야 할 사항
무료반품, 일반 반품
알리 익스프레스에는 무료 반품과 일반 반품이 따로 있습니다.
무료 반품은 판매자와 합의 없이도 무료로 반품이 무조건 가능합니다.
일반 반품은 판매자와 합의를 거쳐 환불이 진행됩니다.
무료 반품은 제품 상세페이지에 Free Return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상품 수령 후 15일 이내에 조건 없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합니다.
일반 반품은 상세페이지에 Free Return이 적혀있지 않으면
다 일반 반품 제품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의 제기를 통해서
판매자와 합의 후 환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무조건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파손당한 물품을 받았거나
이상이 있는 물건을 받았을 경우에는 분쟁 신청 전에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 증거확보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판매자가 환불을 진행해 주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 거부할 경우
알리 익스프레스 측에서 직접 개입해서 중간 합의점으로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증거확보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환불 및 반품 정보
제품이 파손되어서 환불할 경우
미발송으로 인한 환불을 할 경우
오배송으로 인한 환불을 할 경우 (다른 제품으로 온 경우)
통관이 진행되지 않은 미통관으로 인한 환불을 할 경우 등이 있습니다.
환불을 진행할 때 환불만 진행하는 것과 환불 및 반품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불만 |
주문한 물건을 아직 받지 않았거나 상품이 파손되었거나 다른 상품을 받았을 경우, 제품이 설명한 것과 다를 경우 부분환불도 가능합니다. |
환불 및 반품 | 상품을 받았으나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구매자가 운송비를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
환불 분쟁 신청은 75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와
상품 수령 후 15일 이내에 분쟁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료 반품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 홈페이지(https://ko.aliexpress.com/?gatewayAdapt=Msite2Pc)
AliExpress - Online Shopping for Popular Electronics, Fashion, Home & Garden, Toys & Sports, Automobiles and More products - Al
Welcome to AliExpress! Sign Out Register Sign in My Orders My Coins Message Center Payment Wish List My Coupons
www.aliexpress.com
계정 탭에 들어가서 주문에서 환불을 진행할 상품의
주문 상세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반품/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반품하기로 분쟁을 신청합니다.
반품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제출하면
반품 요청이 2일 내에 접수되게 됩니다.
반품 요청이 승인되면 5일 내에 분쟁 페이지에서 *무료 반품 추적 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고유 무료 반품 라벨을 꼭 기간 내에 받아야 합니다.
기간 내에 반품 라벨을 받지 않으면 "환불 없음" 상태로
분쟁이 바로 종료되며 분쟁을 다시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반품 트랙킹 번호를 받으셨다면 반품 라벨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이 상태가 되면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 쪽에서 카카오톡이 오게 됩니다.
반품 수거지 입력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알림톡 수신 후
6시간 이내에 바로 반품 수거 지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하지 않으면 반품 수거 취소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반품 수거지를 입력하면 1-2일 내로 우체국에서 수거해 갑니다.
접수하고 나서 바로 환불할 상품을 포장해서 현관 앞에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반품 접수 기사님이 물품을 가지고 배달 완료 후에
상품을 확인한 후 환불이 진행되게 됩니다.
일반 반품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에 모든 상품은 구매자 보호에 의해
보호되어서 분쟁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홈페이지(https://ko.aliexpress.com/?gatewayAdapt=Msite2Pc)
AliExpress - Online Shopping for Popular Electronics, Fashion, Home & Garden, Toys & Sports, Automobiles and More products - Al
Welcome to AliExpress! Sign Out Register Sign in My Orders My Coins Message Center Payment Wish List My Coupons
www.aliexpress.com
계정 탭에 들어가서 주문에서 환불을 진행할 상품의
주문 상세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반품/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반품하기로 분쟁을 신청합니다.
분쟁을 진행하려는 이유를 작성해야 합니다.
양식에 맞춰 작성하시면 됩니다.
미리 찍어놓은 사진과 동영상이 있다면 분쟁을 진행할 때
도움 될 수 있으니 제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분쟁이 접수되면 5일 이내로 판매자에게 답변이 옵니다.
내 알리익스프레스 > 분쟁 리스트 > 분쟁 세부정보 확인
판매자가 분쟁을 받아들여서 환불 동의를 하거나
5일 이내로 답변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환불이 진행돼서
영업일 기준 3-20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반품에 동의하면, 10일 이내에 반품을 진행하고
추적 번호를 시스템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판매자가 분쟁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환불 동의를 해주지 않을 경우 편집을 클릭해서
제안을 업데이트하거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5일 뒤에 분쟁을 자동으로 심사하는 것을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렸는데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동안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알리 익스프레스 고객 서비스팀에 문의 바랍니다.
분쟁이 진행이 안 되는 경우
주문을 받지 못한 경우
주문이 배송된 지 10일 이내이고 배송현황이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됐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배송조회 정보가 10일 이후에도 문제가 있을 경우 신고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소포가 정상 인계 중에 있습니다. 보증된 배송기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배송 시간이 만료된 후 분쟁을 진행할 수 있는 15일의 보호기간이 있습니다.
판매자가 주문 취소 신청을 거부한 후 상품을 발송했습니다.
패키지 배송을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상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상품이 배송될 때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수령 후 분쟁을 제기하여 환불을 위해 상품을 반품해야 합니다.
분쟁 정책을 확인해 보기
구매자 보호 기간이 끝났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주문을 발송한 후 11일이 지나고 난 후
주문이 완료된 지 15일 이내에만 분쟁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분쟁 양식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있습니다.
분쟁 양식은 500자 이상의 비중국어만 지원합니다.
양식에서 중국어나 기호를 삭제해야 합니다.
양식에 지원하지 않는 파일 형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쟁 양식에 포함될 수 있는 파일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jpg, jpeg, bmp, gif, png 각 문서는 2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워드 문서, 엑셀 시트 그리고 다른 파일 형식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을 이미 추가했지만 "첨부 파일을 추가하십시오"
문구가 뜨면 사진을 압축하여 다시 업로드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쇼핑 > 알리 익스프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 익스프레스 8월 프로모션 코드 할인 코드 및 쿠폰 (0) | 2023.08.08 |
---|---|
알리 익스프레스 회원 탈퇴,계정 삭제/해지/탈퇴/비활성화 하는 방법 (0) | 2023.07.25 |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방법 및 배송 기간 (0) | 2023.07.13 |
알리 익스프레스 오류 및 결제 오류 해결 방법 (2) | 2023.07.11 |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 회원 가입,구매 방법 및 주소 등록 (0) | 2023.07.04 |